메뉴 건너뛰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사이트이용안내 > 오류시 조치사항

오류시 조치사항

서명 및 암호화 오류

공인인증서 암호를 정확히 입력했음에도 인터넷 브라우저가 닫히거나 “서명 및 암호화 실패”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에는 키보드보안모듈 프로그램을 아래의 방법으로 설치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보안모듈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키보드보안모듈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 삭제 및 설치 방법

  1. 해당 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바탕화면 외의 위치에 저장하는 경우 저장위치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PC 내에서 동작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닫습니다.
  3. 바탕화면 등 프로그램 저장위치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된 후 인터넷지로 사이트에 재접속합니다.

설치 완료후 화면

설치 완료후 화면

페이지 오류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탭을 클릭한 후 다음
    사항을 확인 및 조치합니다.

  • 설정을 클릭한 후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
    확인’을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합니다.

  • ‘쿠키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을 클릭
    합니다.

  • [사이트] 버튼 클릭,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 항목
    을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https://www.giro.or.kr’ 추가

  • ‘파일삭제’ 버튼 클릭 후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조치하였는데도 계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수준’을 ‘기본수준
    (보통)’
    으로 적용합니다.

    고객 PC 재부팅 후 인터넷지로 사이트로
    재접속
    합니다.

윈도우 XP 서비스팩2를 설치하신 분은 아래와 같이 ‘설치’를 클릭합니다.

  • 새로 뜬 설치 팝업창에서 ‘설치’를 눌러주
    시기 바랍니다.

    설치 완료 후 인터넷지로 사이트에
    재접속합니다.

로그인 화면 오류

로딩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로딩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종
    료하신 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
    거’
    를 클릭합니다.

  •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중 yessign7 ActiveX
    Control을 선택하신 후, ‘변경/제거’를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 옆 그림대로 ‘확인’ 버튼을 누르시어 프로그
    램을 제거합니다.

  • 옆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Yessign
    홈페이지로 자동링크 되면서 보안 프로그
    램 설치 관련 alert창이 표시되어 '확인' 버
    튼 을 누르시면 해당 보안프로그램이 자동
    설치 됩니다.

    상기 화면대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신 고 객의 경우에는 아래보안프로그램을 수동 설치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 방법

  1. '여기'를 눌러 Yessign 보안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합니다.
  2.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브라우저(Explorer 등)를 모두 종료 합니다.
  3. 바탕화면에서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OS관련 오류

기타 윈도우 98등 OS관련 오류

기타 윈도우 98등 OS관련 오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98을 사용하시는 분이 오류가 발생한다면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여 주십시요.

방법: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메뉴 > Windows update 클릭후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또한 윈도우 98SE에서 에러가 날 경우 , 운영체제가 손상 (windows\system\MFC42.dll)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손 상된 파일을 복구하면 정상적으로 암호화작업이 이루어지므로 마이크로 소프트에 해당 파일 복구와 관련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요.

인터넷지로는 인터넷익스플로러 7.0이상 버전 사용을 권장합니다.


맨위로
  • 지로도우미
  • 납부확인증 보관함
  • 계좌조회
  • 수표조회
  • 인터넷지로 모바일안내
  • 금융회사 안내
  • 원격지원 서비스
맨위로